본문 바로가기

각종 아무거나 정보

감기 빨리 낫는법, 감기 예방법, 감기증상

환절기 감기 빨리 낫는법을 소개합니다. 요즘같은 환절기 감기증상이 자주나타납니다. 그러므로 감기 예방법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감기를 빨리 낫는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감기의 증상은 코막힘, 콧물, 목 부위 통증, 기침이 흔히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별 대수롭게 생각하지않고 감기를 방치하게 된다면 다른질병이 쉽게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감기예방법으로 첫번째 손을 청결히 한다.

My Hand
My Hand by Heungsub 저작자 표시

손씻기는 모든 질병을 예방하는 첫 번째 필수 행동입니다. 사람은 손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 손만 잘 청결히 해준다면 감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핸드워시 같은 손세정제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비누로 자주씻을 환경이 아니라면 대안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충분한 운동과 휴식

Liquid Diamonds
Liquid Diamonds by kool_skatkat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감기를 예방할려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되면 몸속의 노폐물이 배출된다고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에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등 정신건강에도 좋으니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과로한 운동은 오히려 악효과를 불러 올 수 있으니 적당하게 운동하는것이 좋습니다.

축구를 시합을 할때 보면 보통 반바지에 스타킹, 긴팔을 입고하는데 경기가 끝나면 따뜻한 옷을 입어 몸에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흘려 체온이 낮아지기 때문에 따뜻한 옷을 입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차

유자차
유자차 by Meryl Ko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유자차 -유자차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예방과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유자는 특히 목의 염증, 기침을 완화시켜주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차 - 생강차는 기침을 완해주고 가래를 없애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감기 초기에 차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생강차는 몸에 열을 내어 손발이 차가운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보호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